[개발일지 2022.7.7] 실무 프로젝트 4일차

허제민·2022년 7월 7일
0

Project

목록 보기
4/34

1.학습한 내용

1)스크립트 이동

중간중간에 자리를 차지하던 스크립트 파일들을 js파일로 이동을 하였다.

이때 이를 불러온느 스크립트는 body태그가 끝나는 직전에 추가를 했다.

<script src="java.js"></script>

외부에서 불러오는 cdn과 링크방식은 작동을 위해 head부분에 남겨두었다.

2)미디어 쿼리 추가

카드 부분의 경우



미디어 쿼리를 이용하여 가로 길이에 따라서 display 방식이
wrap으로 적용이 되어서 배치가된다.

2.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미디어쿼리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카드부분이 일정 넓이가 되면 2줄로 바뀌어야하는데 3줄로 바뀌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3.해결방법

이는 display:wrap; 에 의해서 가로의 너비를 차지하는 부분에 따라서 달라진것으로, 패딩을 주는것으로 해결이 되었다.

4.학습소감

기본적으로는 이전날에 작업한 부분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 방향이었으며, 기본적인 뼈대,css,미디어쿼리를 마무리작업한후 호스팅을 하게되었다.
이 후에는 css에서 부족하거나 어색한 부분을 수정하고

https://validator.w3.org/ 해당 사이트를 통하여서 호스팅한 사이트에 있는 에러들을 수정하는 방향으로 진행이 될듯하다.

profile
대구 AI 스쿨 2기 초급개발자 과정을 진행중인 허제민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