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022.8.11] 실무 프로젝트 29일차

허제민·2022년 8월 11일
0

Project

목록 보기
29/34

1.학습한 내용

1)세부 CSS 수정

이미지가 추가되고 사라지는 버튼이기때문에, 화살표로는 표현이 어색한것 같아서 플러스,마이너스 버튼으로 수정하게 되었다.

작업된 네비바와 푸터를 적용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한 부분들을 수정하게 되었다.


2)스크립트 변수지정

이전에는 모든 변수들을 $를 통하여 불러왔는데.
사용을 할때마다 불러오는 코드를 사용하게되면 부담이 되기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부분은 변수를 지정하는 편이 부담이 적다는 멘토님의 조언을 통하여, 수정을 진행하게 되었다.

2.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이전에 bootstrap 프레임워크를 적용한것에 의해서 네비바와 푸터를 적용하는 과정에서 다른 팀원들의 페이지와 차이가 발생하였다.

3.해결방법

해당 부분은 f12를 통하여서 점점 넓은 범위의 css 를 확인하는것으로 찾아내어서 해결하게 되었다.
또한 copyright 부분의 경우에는 기존의 bootstrap 프레임워크에서 덮어씌우기를 한것이 아닌 클래스에 align-bottom 을 추가하는 것으로 해결을 할수있었다.

또한 세부적인 css를 작업하는 과정에서 부족한 부분은 팀원들의 조언을 받아서 진행하게 되었다.

4.학습소감

이제 이번 프로젝트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부족한 점이 많지만, 현재까지 배운점들을 활용하여서 만들었다는 것에 만족감을 느끼게 되었다.
하지만 진행을 하면서 부족한점도 많이 느끼게 되어서 더 배움이 필요하다는것을 느끼게 되었다.
예를 들어서 이번에 멘토님의 조언의 경우에는 반복적인 코드가 많은것도 페이지에 부담이 될수있기때문에, function 으로 만들어서 작업을 하게되면 훨씬 코드도 간단해지고 유지보수가 편해진다고 말씀해주셨는데, 해당 부분의 function을 작성을 해보는 과정에서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여서, 작업을 진행하기 이전으로 돌리기를 진행하게 되었다.
실수한 function의 경우 이후에 추가로 확인을 하여서 작업을 진행해볼 예정이다.

profile
대구 AI 스쿨 2기 초급개발자 과정을 진행중인 허제민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