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022.8.12] 실무 프로젝트 30일차

허제민·2022년 8월 12일
0

Project

목록 보기
30/34

1.학습한 내용

1)네비바, 푸터 추가작업

공통 부분의 작업인 네비바와 푸터부분을 적용하게 되었다.


2)프로젝트 1차 마감

이전에 작업하였던것들을 팀원들과 회의를 통하여, 마무리를 하면서 사항들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2.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네비바를 적용하는 과정에서, 다른 팀원과는 배치하는 방식이 달랐던 탓에 헤더부분이 ex)(position:absolute; top:80px; ) vs (margin-top:79px)
네비바를 적용했을때, 위치의 차이 등이 발생을 하였다.

3.해결방법

해당 부분의 경우 헤더의 설정도 통일을 하는것으로 해결을 하게되었다.

공통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페이지를 이동할때 이미지를 바꾸기만해도 크기와 너비 배치 등에서 통일감을 주는것으로 도움이 되었다.

4.학습소감

프로젝트 1차마감을 끝내게되었다.
이 후에는 회사에서 피드백을 받고 해당 부분을 고치는것으로 마무리를 진행하게 될것이다.

이러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아쉬웠던점은, 나중에 갈수록 구현하고 싶은 기능은 늘어나게 되는데 마감이 가까워지면서 시간이 촉박하여서 구현을 진행하지 못한 부분들이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점에서 처음부터 구현하고 싶은 부분, 그리고 프로젝트를 작업하는 시간등을 세밀하게 생각한 다음에 작업할수있도록 노력을 해야할것이다.

profile
대구 AI 스쿨 2기 초급개발자 과정을 진행중인 허제민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