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022.8.25] 프로젝트 발표 준비 및 월말평가

허제민·2022년 8월 25일
0

Project

목록 보기
34/34

1.학습한 내용

1)프로젝트 발표 준비

원페이지를 진행할 때는 팀장이 대표로 전체적인 발표를 진행하였으나, 이번 발표는 본인이 맡은 부분은 본인이 발표하는 방식이 되었다.
이에 대하여 해당 부분을 다시금 확인하게되었다.
이때, 발표자료를 제출하는 항목이 추가가 되어서,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팀원들과 상의를 해보아야할것이다.

2)월말평가

이번 대구 AI 스쿨 과정에서 마지막 월말평가를 진행하게 되었다.
범위는 이번에 프로젝트를 진행한 내용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실제로 html,css와 같은 프론트엔드를 적용시키는 것에 대한 문제가 나온다.
이를 통해서, 이번에 프로젝트를 진행한 페이지에 대하여 다시 한번 복습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3)입사지원서 피드백

입사지원서에 대한 피드백을 받게 되었다.
이전에 작성한 입사지원서에서 부족한 부분과, 어색한 부분, 그리고 고쳐야할 부분에 대해서 피듭개을 많이 받게 되었다.

내가 지금까지 작성한 자기소개서의 경우에는 대부분 일반적인 내용이 많았으며, 구체적인 내용이 부족하여 와닿지 않는다는 문제점을 발견하게 되었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 내용에 대한 첨삭을 진행하게되었다.

2.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프로젝트를 다시 한번 확인하며, 다른 팀원이 작업한 페이지를 확인하며, 다른 기능보다 레이아웃을 배치하는 것에 대해서 어려움을 겪었다.

3.해결방법

해당 부분에 대해서 주석처리를 적용시키거나 해제하는 과정에서 어떤 배치를 목적으로 코드를 사용한건지 알수가 있었다.

4.학습소감

다른 팀원들이 작업할때의 생각을 바로바로 들을수 없었기때문에, 실제로 코드를 분석을 하는 과정에서 해당 코드를 사용한 이유에 대해서 알게되었다.
이전에도 다른 부분보다 레이아웃을 배치하는 기술에 대해서 부족함을 느끼고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코드분석을 반복하여 빠르게 이해하는 것을 숙달시키는 것에 대한 필요성을 많이 느끼게 되었다.

profile
대구 AI 스쿨 2기 초급개발자 과정을 진행중인 허제민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