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022.8.24] 프로젝트 발표 준비

허제민·2022년 8월 24일
0

Project

목록 보기
33/34

1.학습한 내용

1)프로젝트 확인

이 후에 프로젝트 발표를 진행하게 되었다.
해당 부분은 팀별로 합쳐서 5분, 팀원 전원이 발표해야 하기 때문에, 우리팀의 경우에는 5분간 6명이서 발표를 진행하게되었다.
따라서 명당 1분도 안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기 때문에, 작업한 내용 모두를 발표를 하는것은 어렵다고 보게되어서, 발표를 하게 된다면 시안에는 없는 추가로 작업한 기능에 대한 발표를 하기로 하였다.

따라서 그를 위해서 이전에 추가로 작업한 것에 대해서 다시 한번 복습과 함께 확인을 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2.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이전에 작업한 코드들을 확인하면서 다른 팀원의 도움을 받아서 진행하였던 부분에 대한 이해가 조금 부족했다.

3.해결방법

그래서 다시금 해당 코드를 주석으로 적용시키고 해제를 하는것으로 어떤 이유로 해당 코드를 사용하였는지를 비교확인할수 있었다.

4.학습소감

마무리를 한 프로젝트를 다시금 확인하는 과정에서
이번 프로젝트에서 어떤 기능은 원페이지 프로젝트에서 참고를 해왔고, 어떤 부분은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추가로 배우게 된것인지를 알수있었다.

이전에는 그저 필요한 부분에 따라서만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적용하였는데, 다시금 복습을 하는 과정에서 해당 코드들에 대한 이해도가 올라갔다.

profile
대구 AI 스쿨 2기 초급개발자 과정을 진행중인 허제민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