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세

J_JEON·2023년 7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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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명 (방향)

데이터

  • 설명

-> 는 단방향
<->는 서로 주고받을 수 있는 양방향

게임

gameEnd (client -> server)

{
refereeResult : false || true
}

  • 핑퐁 게임이 종료된 후 레프리가 이겼다면 true, 졌다면 false
    refereeResult : boolean - 레프리가 이겼다면 true, 졌다면 false

paddleMove (client <-> server)

xPosition : paddleX[paddleIndex]

  • 패들을 움직였을때 위치를 전송
    paddleX[num1, num2] - 두 유저의 paddle x좌표를 담은 배열
    paddleIndex : number - 어느 유저의 paddle인지 구분하기위한 index값

ballMove (client <-> server)

{
ballX : ballX,
ballY : ballY,
score[] : score
}

  • 공의 위치와 현재 score를 전송
    ballX : number - 공의 현재 X좌표
    ballY : number - 공의 현재 Y좌표
    score[topScore : number, bottomScore : number]- 현재 플레이어들의 score를 저장한 배열 (단판일 시 1:0되면 바로 종료)

requestRandomMatch (client -> server)

데이터 없음

  • 랜덤매칭 queue에 참여

cancelRandomMatch (client -> server)

데이터 없음

  • 랜덤매칭 queue에서 제외

startMatch (server -> client)

{
refereeId : socket.id
}

  • 매칭이 성사되고 누가 referee인지 매칭 대상자들에게 전송
    refereeId : string - socket.id

채팅

sendMessage (server -> client)

{
message : message
}

  • 클라이언트로부터 받은 메시지를 다른 클라이언트에게 전송

sendMessageRoom

{

}

sendMessageRoomExcept

sendMessagePrivate

blockUser

createChannel

changePassword

setOp

kick

mute

joinRoom

inviteGame

rejectGame

acceptGame

채팅방 -> 몇명있는지
채팅방A B C

profile
늅늅

1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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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7월 20일

아주 유익한 내용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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