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_JP_가위바위보게임_04

정재현·2020년 12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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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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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 가위바위보 결과를 TextToSpeech를 통해 음성으로 나타내주는 작업을 하였고,
    (android 개발자 사이트 참고)
  • Random 함수를 통해 컴퓨터와의 가위바위보 대결을 구현했다.
    (숫자부여)
  • 리플레이 버튼, 가위바위보 버튼 실행시 각각 비활성화, 활성화 작업도 해주었다.
    (setEnabled 사용)

다만 승부를 처리하는 코드 쪽을 swich + if else 문으로 처리하였는데, 이쪽을 가위바위보 알고리즘 + 함수화를 통하여 좀 더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적용해보았다.

  • 가위바위보 알고리즘 적용

코드 복기를 해보다가 느낀점은
작업 진행하는 방식이
음.. 이거 만들어야겠네1 -> 만들고
음.. 이거 만들어야겠네2 -> 만들고
근데 이거 두개 어떻게 적용하지? -> 고심해서 적용하고
이 순서가 보통일텐데.

처음부터 이거랑 이거 필요하고 이거 두개는 이렇게 적용해야지
이 순서가 되려면 어느정도까지 계속해야 하는걸까?
두 방식의 시간차이가 엄청나는데..
나도 얼른 코드짬바를 가지고싶다.

가위바위보게임 하나 만드는데도 유튜브보면서 코드 복기하며 쩔쩔매다니

내일도 코드 복기를 한번 더 해보고 가위바위보 게임을 활용한 게임을 기획해서 제작해보려고 한다.

github: https://github.com/jeong-jaehyeon/RPSGame

오늘의 코멘트: 이제 시작인데 괜찮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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