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_JP_몬스터게임_02

정재현·2020년 12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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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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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게임 두번째 날

오늘은 ui로는 바뀐게 없어 스샷을 올리진 않았다.
확률이 각기 다른 몬스터볼을 클릭했을 때 2초후 결과를 내뱉는 작업을 진행하려 했다.

처음에는 wait, replay 이미지뷰를 지정했으며
확률을 지정하기 위해서 Math.random() 를 이용하였고, 몬스터 볼에 확률을 지정해줬지만
결과를 내뱉는 것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다.
ui단으로 가져가야하는데.. 어떡하지?

아니 일단 애초에 코드부터가 마음에 안든다. 내가 봤을때 마음에 안들면 진짜 별로일듯..
처음엔 몬스터볼을 클릭하니 계속 크래쉬가 나서 그 문제를 해결하느라 시간을 쓰다가 문제를 해결하고나서는 코드를 줄이기위해 만든 setBall() 에서
에러가 나길래 어떤 문제인가 하고 보니 sleep() 이 아니라 wait()을 사용해서였다.

https://ko.gadget-info.com/difference-between-sleep
wait() 과 sleep()의 차이점.
예전에 업무중에도 궁금해서 알아본거였는데 또 까먹었다;;
내가 이해하기로 쉽게 말하면 sleep()은 정적으로 시간을 통해 기다리다 넘어가는거고
wait()은 잡고 있는 느낌이다. Notify() 나 notifyall() 가 호출될때까지 잡고 다른 객체를 실행한다.

시간을 써야할 코드단에 시간을 쓰지못하고 다른 에러나 어이없는 곳에서 시간쓰는게 제일 짜증난다 ㅡ.ㅡ
뭐 아무튼 내일은 몬스터볼을 클릭했을 때 확률에 대한 결과값을 어떻게 표출할지에 대해서 생각해봐야겠다.

github: https://github.com/jeong-jaehyeon/MonsterGame

오늘의 코멘트: 시간이 훌쩍 흘러버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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