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aser3 게임 제작(6) : 멀티씬으로 결과창 띄우기

혀니앤·2022년 6월 25일
0
post-thumbnail

결과창 디자인

다른 기능을 다 만들었는데 결과보는 창이 없길래 급하게 결과창을 디자인했다

멀티씬

페이서에서는 씬의 개념이 Unity처럼 분리되어 그 사이를 오가는 개념이 아니라
하나의 화면 안에 나타나는 큰 그룹의 개념으로 쓰인다
=> 한 화면에 여러 개의 씬을 띄울 수 있다

this.scene.launch('result');

이 코드를 통해 화면에 새로운 씬을 띄울 수 있다
노래가 끝나면 결과 씬을 띄우게 만들어주었다

결과 창으로 배열 값 넘겨주기

다른 씬으로 넘어가면서 씬과 씬 간의 데이터를 교환하는 방법은 단순하게

this.scene.start('씬 이름',{id:1, 데이터});

의 형태로 넘겨주면 되는 듯 한데

나의 경우 멀티씬이기 때문에 start 함수를 쓰지 않으므로 다른 방법을 찾았다

let scoreArr= this.scene.get('inGame').getScoreArr();

게임 씬 안에 ScoreArr get 함수를 만들어주고 그 함수를 결과 씬에서 호출했다

게임이 끝나면 이렇게 결과를 출력하게 했다

참고

멀티씬
https://codepen.io/samme/pen/zYvmWBR

profile
일단 시작하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