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규칙이 정확해야 한다 (규칙이 없다면 시뮬레이션)게임엔진 : 게임을 많이 만들고, 로직이 복잡해지면서 프로그램을 가급적 재활용하고 데이터(맵)만 바꾸면서 게임을 쉽게 만들기 위해서 사용한다미래의 게임이 어떻게 될 수 있을까?게임에서는 룰, 로직의 계산이 필요하
게임 구조 : 렌더링, 업데이트, 입력을 어떻게 구성하는지에 따라 간단하거나 복잡한 게임을 구성할 수 있다만든 게임을 어떻게 상품화해서 시장에 내놓을까?그 다음엔 무엇을 할까?preproduction : 기획과정. 간단한 프로토타입을 통해 설계 (인디게임)Product
게임 구조와 시뮬레이션게임 프로덕션 : 아이템을 어떻게 구성하여 프로덕션을 어떻게 할까이번엔 게임에서 많이 쓰이는 디자인 패턴을 공부해보자얼마나 많은 컴포넌트가 필요할까?렌더링, 애니메이션전체 게임 월드를 관리하는 컴포넌트프로그래밍을 하면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게임 월드를 업데이트하고, 시각, 청각, 진동 등으로 렌더링했다사용자의 입력에 따른 업데이트가 핵심이다사용자의 입력을 어떻게 처리할지가 중요하다사용자가 입력을 넣는다 (아이템을 집거나 수정하는 등의 입력)입력을 기반으로 캐릭터의 상태, 주변 환경 의 상태를 보고 가능하
input, output, scenegraph이제 input을 어떻게 update할 것인가에 대해 배워보자행위 시뮬레이션 (애니메이션)점프를 하고, 걷는 시뮬레이션 , 그 외에 걷다가 넘어지는 등의 작업물리초창기에는 많은 물리 계산을 할 수 없어서 못했지만 이제는 가능
빛이 있을 때의 발생하는 그림자를 계산해야 한다왜 그림자를 계산해야 할까?그림자가 없으면 물체가 떠있는지, 바닥에 붙어있는지 모른다 → 사실적이지 않은 느낌 빛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게 된다 → Spatial 인지를 도와준다 Light SourceShadow
게임 세계를 그려주고, 진동을 만드는 부분애니메이션 업데이트, 전략 업데이트Input 등에 대해 배웠다Input을 처리하기 위한 Collision Detection을 배웠다이제 장기적인 업데이트를 위한 AI를 배워보자게임 내의 캐릭터나 상대방이 어떤 행동을 취할지를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