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 아이템의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를 저장하기인벤토리 아이템을 저장하기새로 시작했을 때 모든 값을 초기화하기유니티에서는 자동으로 Scriptable Object를 저장해주지 않기 때문에, 다시 시작할때마다 값이 날아간다UnityEditor.EditorUtility.S
UI 이미지들 끼우기설정창 만들기대화창 수정하기아이템창 수정하기색변경아이콘 애니메이션 수정하기이번에 사이즈를 풀스크린(1920\*1080)으로 바꾸게 되면서 UI작업을 먼저 하게 되었다UI라고 하기도 머쓱한..개발자들이 아무렇게나 일단 끼워둔 UI들...아트분들이 열심
캐릭터에 따라 다른 대화창 UI 완성인벤토리 아이템 호버 작용타이틀과 설정 연결하기두 캐릭터의 대사에 따라 다르게 대화창이 보이도록 했다. 텍스쳐도 적용했는데 포토샵처럼 곱하기 효과같은게 없어서 좀 부자연스러운 것 같다.쉐이더를 활용해서 적용할 수 있다는 것 같긴 하다
다른 프로그래머분과 파일합치다가 UI를 한번 날려먹었다....아트 텍스처 오버레이 적용하기서재 이미지 끼우기재시작 오류 해결하기아트분이 텍스처를 주셨는데, 오버레이 효과로 들어갔으면 좋겠다고 요청하셨다..그치만 난 얹는것밖에 못함....그래서 구글링을 시작했다.아트분이
UI 정리하기서재 완성하기저번에 UI가 날아가서 다시작업했다..아트분이 Grain 넣어달라고하셔서 넣어드렸다처음에 아이템 아이콘 사이즈가 맞지않아서 인벤토리에 예쁘지 않게 들어갔었다. 이렇게 납작하게 들어갔었는데, 아트분들한테 요청드려서 사이즈 다 일정하게 맞춰주셨다.
타이틀로 돌아갔다가 타이틀 화면으로 나왔다가, 다시 게임으로 돌아가면 UI나 매니저가 유지되지 않는 현상설정 이미지가 흐린 현상싱글톤은 전체 프로젝트를 통틀어 단 하나의 인스턴스만 존재하는 소프트웨어 디자인 패턴이다.방탈출 게임의 특성상 여러 씬을 자주 오가기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이벤트를 관리하고자한다원래는 그냥 스크립트 자체를 컴포넌트로 추가하는 방식으로 하려고했지만스크립트를 이벤트 오브젝트에서 참조하는 방법을 찾지 못해서 프리팹으로 처리하기로 했다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