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캐릭터의 대사에 따라 다르게 대화창이 보이도록 했다.
텍스쳐도 적용했는데 포토샵처럼 곱하기 효과같은게 없어서 좀 부자연스러운 것 같다.
쉐이더를 활용해서 적용할 수 있다는 것 같긴 하다..
설정과 타이틀을 연결하기 위해 일단 타이틀 화면을 만들어주었다.
아직 나온 이미지가 없어서 버튼만 만들어줬다
마우스로 조작하는 게임이다보니 마우스로 설정을 클릭하는게 더 자연스러울 것 같았지만, 동시에 키보드로 이루어지게 해야할것 같아, 둘을 동시에 가능하게하도록 만들었다.
버튼 자체에 달려있는 클릭 이벤트 외에도, 마우스 오버 이벤트를 EventTrigger
로 추가해 주었다!
버튼의 배경에 이미지가 왔다갔다하도록 만들고 싶었기떄문에 그 작업을 좀 신경썼다
설정으로 이동했을때 싱글톤 처리해둔 UI들이 보이는 문제점이 발생했다..
UI 인스턴스를 보이지않게 해주었더니 코드가 잔뜩 꼬였다ㅠㅠ 다음에 이어서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