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 20211024 / 첫 출근

장정윤·2021년 10월 24일
2

WIL

목록 보기
7/8

지난 18일 월요일 웹 개발자로서 첫 출근을 했다. 이번주 이틀 정도는 회사에 적응하는데 시간을 보냈다.

회사 팀원들과 간단히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다들 친절하시고, 적극적으로 잘 챙겨주셔서 넘넘 감사했다.

진짜 이번 회사에 잘 적응해서 여러모로 쓸모있는 개발자가 되고싶다.

업무를 열심히 배우고 있는데 예상했던것 보다 백엔드를 잘 알아야한다.그래서 지금은 루비온레일즈와 친해지고 있는 중이다. 찾아보니 루비온레일즈가 생각보다 현업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다.

레일즈는 MVC 패턴에 의거하여 움직인다. 또 레일즈에서는 ORM 라이브러리와, Action Pack을 지원한다.

ORM 라이브러리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것을 클래스로 매핑하는 라이브러리다. 레일즈는 다른 플렛폼들과 다르게 테이블을 보고 자동으로 클래스를 생성해주고, 클래스들은 데이터를 다루기 위한 함수들을 제공해다.

Action pack은 컨트롤러와 뷰를 하나로 묶어서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 때문에 controller 생성시 함께 view가 생성된다.

레일즈의 가장 큰 장점은 뷰와 컨트롤러가 혼용되어 어지러운 상태가 되는 것을 방지해주고, controller와 연결된 다양한 관계들을 보이지 않게 처리해주는 action pack의 기능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첫 이직/레일즈 프레임워크 공부/프론트엔드 개발 새로운 시도를 하는 지금 시점에 두려움 보다는 기대감으로 모든 것을 잘 배우고 적응할 수 있으면 좋겠다.

이전부터 준비해온 CJ,SKT,삼성,마이다스아이티의 서류 합격했는데 이 코테 기회를 날린다는 생각에 고민도 많이했다.

근데 막상 와보니 회사 문화, 회사 사람들이 좋아 그런 아쉬움이 사라졌다. 이곳에서는 여유있는 일상 + 개발 공부를 많이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만 잘 적응하면 될 것 같음🤗

특히 나는 정말 정말 인복이 많은 것 같다. 그만큼 사람들도 잘 챙길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슬슬 적응하면 운동도 다시 시작하고, 미라클 모닝을 해봐야겠다. 일어나는 시간은 6시쯤,,? 그러려면 잠을 10시 30분쯤에 자야겠넴..
미라클 모닝에는 읽고 싶었던 책 읽기! 그리고 깨어있을 때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는게 더 중요하다는 것 잊지 말기.

다음 주도 즐거운 일 많땅 + 몰입하는 한 주 되길!!

profile
꾸준히 꼼꼼하게 ✉ Email: jjy306105@gmail.com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1월 2일

몇개월전 멘토링했던 기억이 나는데 여기서 뵙네요 ㅎㅎ
정말 빠르게 취업하셨군요~! 걱정은 기우에 불과했다는게 느껴집니다.
앞으로도 잘 성장하시길🙏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