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Week6 WIL (7/13~7/18)

장정윤·2021년 7월 18일
0

WIL

목록 보기
6/8

재정비와 클론코딩!

오늘부터 한주간 클론코딩이 진행된다. 리액트를 배우고 처음하는 프로젝트여서
약간 기대가 되었다. 우리팀은 베스킨라빈스 사이트를 클론 코딩하기로했다.

첫번째로 API 정리했다. 사이트의 기능을 많이 간추린 상태라 API 나눌게 많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으나, 그렇지 않았다. 로그인/회원가입 , 메뉴게시판, 리뷰작성/수정/삭제, 제품검색 결과 등 많은 API를 정리해야했다.

API를 정리할 때 백엔드와 프론트엔드가 함께 했기 때문에 크게 수정할게 없다고 생각했으나, 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몇번의 수정작업을 했다.

그럴 때마다 백엔드를 담당하시는 분의 작업량이 늘어나므로 API를 잘 지켜서 작업하고, API정할 때는 신중히 정해야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기억하지 API는 약속!

몇번의 수정작업 상황이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프론트엔드 팀을 많이 배려해주시는 팀장 정훈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프론트엔드 팀은 2명으로 구성되어있고, 나는 사이트의 로그인, 회원가입, 게시판 부분의 뷰작업을 담당했다.
같은조 프론트엔드 팀원 지영님이 css 쪽을 잘하셔서 많은 도움을 주시고 있 지영님에게도 너무 감사드린다🥰 지영님과 으쌰으쌰해서 주어진 시간 안에 정말 잘 완성하고 싶다 ㅠ

월요일은 조금 더 속도를 내어서 작업해야겠다.

요즘은 새벽활동도 많이하고, 앉아서하는 작업을 너무 오래하다보니 몸이 피로해졌다. 몸을 잘 관리하며 해야할 일을 해나가야겠다.💪

profile
꾸준히 꼼꼼하게 ✉ Email: jjy306105@gmail.com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