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분석하기

junhyeong·2022년 11월 26일
0

오늘은 도메인을 정하기 전에 몇가지 도메인을 분석해보았다.

어떤 도메인?

일단 처음엔 개발자 포트폴리오에 대해 찾아봤다.

그 결과 몇가지 tip과 함께 선택기준을 정할 수 있었다.

그리고 그 기준을 토대로 도메인을 선정했다.

회원 페이지와 관리자 페이지까지 고려해본 결과 3가지정도 나왔다.

선정된 도메인

쇼핑몰, 중고거래, 숙박업

분석하기

3가지 도메인의 대표적인 웹사이트, 그리고 추가로 네이버 카페까지 분석을 해보았다. (핵심 기능 나열 및 간단한 화면 구성)

그런데 이 부분에서 문제가 있었다.

판매자 페이지까지는 직접 들어가보거나 유튜브, 블로그를 참고해서 작성할 수 있었는데 관리자 사이트가 어떤식으로 구성되는지 알수가 없는 것이다.
(관리자도 아닌데 관리페이지를 볼 수 있을리가..)

다행히 열심히 찾아본 결과, 카페24나 고도몰 같은 곳에서 관리자 페이지의 구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최종 도메인?

아직 최종 도메인을 선정하지 못했는데 변동이 없으면 쇼핑몰쪽으로 갈 것 같다.(다른 것들보다 많이 이용해보기도 했고, 쇼핑몰 난이도가 생각보다 높아서 도움이 될 것 같다)

내일까지는 기획서를 작성해야하니 오전에 관리자페이지 정리와 도메인선택까지 끝내고 오후에 기획서를 작성해보자(추가로 참고할만한 웹사이트 더 찾아서 참고하기)

profile
매일매일이 성장하는 하루가 될 수 있도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