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테라 5주차 주간회고

junhyeong·2022년 9월 2일
0

드디어 레벨테스트가 끝났다! 이제 새로운 주차가 시작된다는 말!

저번에도 느꼈지만, 레벨테스트를 하면서 실력이 많이 늘었다는 게 체감이 된다.

솔직히 저번에도 실력 많이 늘었네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보니까 그때는 아무것도 아니었다. 물론 지금도 아무것도 아니긴 하지만 ㅎㅎ 이번에 더 복잡한 걸 만들며 실력이 많이 상승해서 기분이 좋다.

프로젝트 과정

저번 프로젝트랑은 다르게 이번엔 클론 코딩을 했는데 확실히 도움이 많이 되었다. 저번에 창작을 할 때는 새로운 기능을 생각해내야 했기 때문에 어떤 부분을 만들어야 할까 고민을 많이 했었다. 하지만 이번엔 이미 있는 기능들을 참고해서 만들면됬기때문에 도메인모델이나 코드 쪽에 집중할 수 있었다.

한마디로, 시간을 적게 쓰면서 더 복잡한 걸 만들어볼 수 있었다.

아쉬웠던점은 예비군으로 거의 하루를 날리고, 계획했던 기능을 다 구현하지 못했던 것

하루 차이가 생각보다 커서 더 아쉬웠던 것 같다.

프로젝트를 하면서 느낀 건 어렵고 복잡한 걸 해봐야 성장이 더 빨라진다는 것이다. 이번에 구현은 다 못했지만, 시도를 해봄으로써 느낄 수 있었다.
따라서 다음 프로젝트 때는 더 어려운걸 시도할 예정!

내일부터 6주차

내일부터 새로운 부분을 공부한다. 아직 강의를 안봐서 그런지 새로운 걸 배우는 게 기대가 된다.

다음주 휴가?

공식적으로는 다음주부터 휴가지만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새로운걸 공부하려면 여유가 없다. 따라서 휴가는 내년에👋

이제 이월은 없다! 6주차에 과제 보고 당황하지 않도록 다음주도 평소와 같은 루틴으로 공부하자!

profile
매일매일이 성장하는 하루가 될 수 있도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