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git-flow

hihyeon_cho·2022년 12월 13일
0

TIL

목록 보기
32/101

Git Flow

: Git Flow 전략은 git branch전략 중 하나로, master(main)와 develope,feature, release, Hotfixes 5가지 브랜치를 이용하는 브랜치 전략이다.( 이미지출처 )

  • master ( main ) : 배포되는 버전이 관리되는 브랜치.
  • develop : 배포를 위해 개발되는 코드를 관리하는 브랜치. 여기의 코드가 안정화되고 배포할 준비가 되면 master(main)으로 병합
  • feature : 기능을 개발하는 브랜치. 완성되면 develop브랜치로 병합.
    ex ) feature/기능명
  • release : 배포 전, 최종 점검을 하는 브랜치
  • hotfix : 예상하지 못했던 버그를 수정하기 위한 브랜치

팀원들과 알고리즘 스터디시간에 todolist를 라이브코딩하며 리액트를 공부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오늘도 여러 꿀팁을 전수해주셨던 정익님의 강의로 git-flow를 알게 되어서 그 내용을 정리해보았다. 그리고 vscode로 깃헙에 커밋하는 과정도 알게 되어서 알찼던 스터디시간이었다. 또한 페이지를 만들기 전, 어떤 구조로 만들어야하는지 그림을 그려서 정리하는 게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다.

스터디 이외의 시간에는 리덕스와 라우트로 투두리스트를 만드는 과제를 진행하였다. 리덕스와 라우터 안에 어떤 걸 넣어야하는지 그림을 여러번 그려보다보니, 어떻게 굴러가는지 느낌은 오는 것 같다. ( 느낌만...ㅎㅎ ) 아직은 완성을 못해서 잘 진행하고 있는건지 모르겠지만, 시간도 더 생겼으니 오류나면 오류나는 대로 다시 고쳐보면서 만들어 봐야겠다 !

profile
코딩은 짜릿해 늘 새로워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