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 친해지고 싶다.. 알고리즘

hihyeon_cho·2022년 11월 12일
1

WIL

목록 보기
2/19

이번주는 파이썬문법을 공부하고, 알고리즘,CS 강의를 들었다.

파이썬의 문법을 배우며 여러 코드들을 작성해보고, 알고리즘 강의를 통해 알고리즘이 필요한 이유들과 여러 알고리즘 문제들을 풀어보고, 링크드리스트와 어레이에 대한 개념과 차이점을 배웠고, CS강의로 CPU에 대한 내용들을 공부했다.

파이썬 문법강의는 이해가 잘되니까 재밌었는데, 막상 알고리즘으로 활용하고 여러 자료구조를 보다보니 어려웠다.
공부할 때는 코드한줄한줄 이해하며 지나가는 편이라 이번에도 그렇게 했지만, 12시간 공부한 것에 비해 이해된것도 얻은 것도 많이 없어서 하루가 한 시간 같고, 일주일이 하루같은 일주일이었다. 벌써 2주차가 끝났다니 🤯
그래서 강의진도도 못 따라가서 더 속상했던 일주일이었다...🥺
너무 하나하나에 집착했던 탓일까...?
그래서 이번 주 주말도 기운내서 강의 진도 부지런히 듣고 문법 복습도 더 해보려고 한다 ! 알고리즘은 매주 짬짬히 공부해야지..!!

그래도 짬짬히 자바스크립트 복습할 겸 프로그래머스 문제들로 문법 연습했더니, 파이썬에 잊혀졌던 자바스크립트가 다시 기억이 났다.
이번 주는 이걸로도 충분한 소득이 있다고 생각해야겠다 !

재귀함수는 이제부터 이해해야하는데, ( 문과 선택한 나 반성해 ^^ )
이렇게 수학지식도 하나하나 쌓다보면 알고리즘이랑도 친해질 수 있을 날이 올거라고 믿는다! 아쉬운만큼 주말에 더 열심히해야겠다!

다음 주도 열코열코 🔥👊🏻💻

profile
코딩은 짜릿해 늘 새로워 ✨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14일

너무 잘해주고 계시기때문에 속상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알고리즘은 우리 오늘 얘기한것처럼 조금은 편하게 진행하면 좋겠습니다
완전 응원합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