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 firebase와 2번째 프로젝트 시작

hihyeon_cho·2022년 11월 19일
1

WIL

목록 보기
3/19

이번주에는 알고리즘 개념을 이해하고, Git과 Github을 터미널로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잘 안 잡혀있었던 깃 개념들을 완벽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었다. 금요일에 봤던 Github특강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 또한, SPA와 서버리스의 내용을 이해하면서 firebase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웠다. 하지만 아직 firebase에 이용하는 게 많이 낯설다는 게 제일 아쉬운 것 같다. 알고리즘처럼 차근차근 생각하면 이해할 수 있겠지만, 그래도 당장 프로젝트를 해야하니까 주말에는 firebase에 집중해야지..!!🔥

아무래도 프로젝트 시작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많이 부족한 것 같다는 생각때문에 여러가지 생각이 교차되는 주말이지만, 그래도 긍정적인 생각으로 무너지지말고 잘 헤쳐 나가야겠다.
그리고 이번주에는 해결 못하고 있던 과제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갔던 게 가장 뿌듯하고 좋았던 일들인 것 같다. 개념 이해나, 기초 문제이긴 하지만 알고리즘 문제를 풀면서 '이제 좀 알겠다!'라는 느낌이 들었던 것? 그리고, 특강 때 당장 이해 못했던 개념들을 하나하나 이해했다는 것, git에 대해서 이제 많이 이해가 되었다는 것에 대해 이번주도 나는 많이 성장했음을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아직 firebase라는 큰 산이 있지만, 주말 그리고 프로젝트동안 사용해보면서, 다음주 WIL에는 firebase도 이해했다는 소식이 담겨 있으면 좋겠다 🙂

profile
코딩은 짜릿해 늘 새로워 ✨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21일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firebase도 많이 익히시지않을까 싶네요 ㅎㅎ
플젝 화이팅!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