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프로젝트 기획을 팀원분들과 마무리하면서
만들어야할 기능들이 정리됐다.
잠시 시간이 날 때, 구현에 필요한 요소들을 체크했고
그 중에서 내가 몰랐던 기능을 한번 찾아보고 만들어보았다.
(걱정했던 것보다 간단해서 놀랐다...)
프로젝트 진행 중 맵 부분에 타일맵으로 구성해야할 사항이 있었다.
아직 작업 분배가 된 것은 아니지만 미리 한번 기초라도 구현해보면 추후에 이해하는데 도움은 될 것이다.
2D 프로젝트 강의에서 받은 2D 타일맵 에디터 패키지와 Extras 패키지를 받는다. (간단한 설치)
2D Object > Tilemap > Rectangular를 배치하면된다.
Tile Palette 탭에서 브러쉬 종류를 GameObject Brush로 변경한다.
그리고 Cell 파트에 브러쉬로 그릴 게임 오브젝트를 할당하면된다.
이때 프리팹도 할당이 되다보니 타일맵 스크립트를 쓴 오브젝트를 같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주의할 점이 위 이미지처럼 프리팹들이 개별로 생성된다.
개별 오브젝트 판정이기에 Batches가 좀 올라가는데,
어차피 배경으로 쓸 오브젝트이므로 Static 설정(Batching Static)을 걸어서
런타임 상에서는 합쳐지도록 하면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다.
Static 걸고 플레이하니 27까지 내려온 것도 확인했다.
타일맵은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었다.
다만 유의할 것은 개별 오브젝트이므로 이 부분만 좀 잘 생각해서 쓰면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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