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s_애니메이션

jhson·2023년 12월 15일
0

css

목록 보기
18/28

keyframes

  • 애니메이션을 표현하는 여러 개의 프레임은 @keyframes 모듈을 이용하여 정의

  • 백분율을 이용하거나 키워드를 이용하여 프레임을 나눔
    백분율 이용

    @keyframes 애니메이션 명{
    	0% { width: 100px; }
       33% { width: 133px; }
       66% { width: 166px; }
       100% { width: 200px; }
    }

    키워드 이용

    @keyframes 애니메이션 명{
    	from{ width: 100px; }
       to{ width: 200px; }

    요소에 적용

  • animation은 단축 속성이다.
    animation이 다른 하위 속성들을 함께 지정하면 애니메이션의 실행 시간이나 방식 등을 추가로 정의할 수 있음
    - -name : 적용할 키 프레임 이름
    - -duration : 애니메이션 지속 시간
    - -delay : 애니메이션 시작 전 시간
    - -timing-function : 속도 그래프
    - -direction : 동작 진행 방향
    - -iteration-count : 반복 횟수
    - -fill-mode : 전후 상태 설정
    - -play-state : 애니메이션 적용 여부


1. 키 프레임 만들기

moving 이라는 이름의 애니메이션 키 프레임 만듦

 @keyframes moving{
          /* left 30px인 곳 부터 */
          from{ left: 30px; }
          /* left 120px인 곳으로 이동*/
          to{ left: 120px; }
 }

2. 애니메이션 적용

적용할 요소 내에 작성

 animation-name: moving;

3. 애니메이션 세부 적용

/* 애니메이션 진행 시간 */
animation-duration: 2s;

/* 애니메이션 시작 전 대기 시간 */
animation-delay: 0s;

/* 애니메이션 재생 속도 */
animation-timing-function: linear;

/* 애니메이션 반복 횟수 */
/* 특정 횟수 (3회) */
animation-iteration-count: 3;
/* 무한하게 애니메이션 반복 */
animation-iteration-count: infinite;

/* 애니메이션의 방향 지정 */
/* 정방향(기본 값)) */
animation-direction: normal;
/* 역방향 */
animation-direction: reverse;
/* 정방향 갔다가 역방향 번갈아가면서 */
animation-direction: alternate;

/* 애니메이션 진행 상태 */
/* running: 기본 값 */
animation-play-state: running;
/* paused : 멈춤 */
animation-play-state: paused;
profile
게임회사 주니어 개발pm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전향하는 과정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