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8월 6일(목)_TIL

Ji Hwan - Ryu·2020년 8월 6일
0

TIL

목록 보기
11/38

오늘 배운 것

  • JavaScript : 테스트 주도 개발, chai expect, should문

느낀 점

  • 페어와 테스트 주도 개발 과제를 완료한 후 복습할 겸 혼자서 다시 풀어봤다. 어느정도 코드를 적다가 코드가 정상적으로 돌아가는지 체크하는 테스트 코드를 작성하는 부분에서 막혔다. 분명히 나는 로직에 맞게 적었고, 페어와 쓴 코드와 차이도 없는데, 내가 적은 코드만 작동하지 않았다. 결과를 보여주는 페이지에서는 내가 쓴 코드로 테스트를 정상적으로 동작하는데도, 콘솔 창은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았다. 저녁시간을 거의 다 보낸 뒤에야 반복문 안에 let을 빼먹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한단어 차이로 실행 여부가 판가름 나다니, 앞으로는 문법만큼은 정확하게 지키면서 코딩할 수 있도록 하자.

내일 할 일

  • 배열 문제 복습

  • 테스트 주도 개발 과제 완료 및 제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