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8월 7일(금)_TIL

Ji Hwan - Ryu·2020년 8월 7일
0

TIL

목록 보기
12/38

오늘 배운 것

  • JavaScript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매개변수, Restparameter,Primitive Type과 Reference Type, Spread Syntax, TestBuilder 과제 복습 및 코드 리뷰, 배열 문제 복습

  • 독서(Code, 찰스 펫졸드) : 메모리의 구성, 메모리 용량 지정방식, 휘발성 메모리 = 상시 전력 공급이 필요

느낀 점

  • 동기분과 TestBuilder 과제 코드리뷰를 하는데, 나는 코드의 가독성에 중점을 두고 작성한 반면 동기분은 실무적인 관점에서 관리에 용이하도록 코드를 작성하였다. 과제를 현실의 문제와 연관지어 생각해서 해결하고 결과물을 낸 것이 인상적이었다. 이런 관점으로 문제를 바라보는 능력과 시도해보는 도전정신을 본받고싶다.

  • 매일매일 TIL을 적긴 한다만, 그 외에 다른 블로그 글은 어떤걸 쓸지 막막했다. 심지어 TIL도 남들과 비교했을땐 빈약하다는 느낌도 들었다. 그러다 오늘 배열과 관련된 코드를 작성하다가 자주 사용했던 메소드임에도 헷갈려서 다시 검색하는 나의 모습을 보고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이렇게 공부를 하거나 코딩을 하면서 자주 헷갈려하는 내용들을 정리해서 올려보면 어떨까 하고. 어차피 개념적인 내용들은 인터넷에 차고 넘쳤으니 그것을 참고하거나 내 노트에 따로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것 같다. 하지만 내가 헷갈려하거나 어렵게 해결한 문제상황들을 정리한 내용들은 순수하게 나만의 콘텐츠가 되므로 남들과 공유하고 블로깅 하기에도 충분한 가치가 있을 것 같다. 생각을 했으니 이제 실천만 하면 되겠지.

내일 할 일

  • 객체 문제 및 알고리즘 문제 분석

  • 배열 pop, push, shift, unshift 사용법 정리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