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상반기 LINE 라인 코테 후기

Jeanine·2022년 3월 27일
0

career

목록 보기
2/17
post-thumbnail

총 180분, 6문제

아래는 오픈채팅방에서 사람들이 말한 유형 분류다.

1번 정규식
- 나는 정규식 말고 그냥 [변수명] > 'A' 이런 식으로 비교했다.
- 굳이 정규식 몰라도 될듯

2번 완탐, 조합론
- 풀다가 어떻게 하면 시간 초과 안 나고 다 탐색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결국 못 풀었다.
- 조합 부분 공부를 보충해야겠다.

3번 부분집합
- 나름 무난하게 풀린 문제였던 것 같다. (사실 문제가 잘 기억은 안 난다.)

4번 투포인터
- 아무 생각 없이 그냥 단순한 방법으로 풀었는데 알고보니 조건 하나를 빠뜨렸다.
- 정답은 투포인터 사용해서 조건을 만족시켜야 한다.

5번 DP 그리디
- DP라는 걸 너무나도 잘 알았지만 DP 공부가 부족해서 점화식을 잘 작성하지 못했다.

6번 힙큐
- 아예 문제도 못 읽어봤다.
- 힙큐를 사용한다고 하니 이것도 나중에 시간이 되면 공부해봐야겠다.

결론.
2솔만 했는데 뭔가 내가 아직 공부하지 못한 자료구조에서 많이 나와서 인정이 되었다.
다음 번에는 더 잘해야지.

profile
Grow up everyda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