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 TIL ACID&트랜젝션

장석진·2021년 6월 20일
0

ACID 트랜젝션

Atomicity(원자성) : 하나의 트랜젝션 내에서는 모든 연산이 성공하거나 모두 실패해야 한다.
Consistency(일관성) : 하나의 트랜젝션 전후에 데이터베이스의 일관된 상태가 유지되어야 한다.
Isolation (고립성(: 각각의 트랜젝션은 독립적. 서로의 연산을 확인받거나 영햐을 줄 수 없다.
Durability(지속성) : 하나의 성공된 트랜제션에 대한 로그가 기록되고 영구적으로 남는다.

트랜젝션

여러 개의 작업들을 하나의 실행 유닛으로 묶어준 것이다 각 트랜젝션은 하나의 특정 작업으로 시작을 해 묶어 있는 작업들을 다 완료해야 끝나게 되어있습니다. 만약에 한 개의 작업이라도 실패하게 된다면 전부 실패를 하게 된다. 작업이 하나라도 실패를 하게 되면 트랜잭션도 실패이고 모든 작업이 성공적이면 트랜젝션 또한 성공적이게된다. 트랜젝션은 성공 혹은 실패 두 개의 결과만 존재한다. 트랜잭션은 미완료된 단계 없이 전부를 성공해야 한다. 이러한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의 정의는 ACID 특성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profile
개발자가 되고 싶은 새내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