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Mixamo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UE에 넣기

백진암·2024년 1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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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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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츠를 보다가 캐릭터가 이상한 춤을 추고 있는 걸 봤다.
그 유튜버가 언리얼엔진을 썼는지는 모르곘지만
언리얼엔진으로 비슷하게 만들어보고 싶어졌다.

그래서 믹사모에서 원하는 캐릭터를 찾아서
애니메이션까지 적용시켜봤다.
간단하게 방법을 알아보자.


목표

UE에 믹사모 캐릭터 와 애니메이션 적용시키기

믹사모 링크

우선 믹사모 Chracter 탭에 들어가서 원하는 캐릭터를 고른 후 다운로드한다.
그리고 Animation 탭에 들어가서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캐릭터에 적용시켜준 후
Frames per Second를 60으로, Skin을 without Skin으로 바꾼 후 다운로드한다.

먼저 다운로드 받은 캐릭터를 먼저 원하는 폴더로 드래그앤 드랍한다.
그리고 나오는 창에서 Reset to Default - Skeleton이 None인지 확인 - (Mesh - advanced - Use TO Ref Pose 체크) - Import All 을 한다.
임포트하면 경고창이 뜨는데 무시해도 된다.

똑같은 방법으로 애니메이션도 드래그앤 드랍 한 후
옵션에서 Reset to Default - Mesh에 앞서 임포트한 Skeleton이 있는지 확인 - Import All 을 한다.

애니메이션을 씬으로 꺼내서 시작해보면 잘 움직이는 걸 볼 수 있다.


쇼츠에서 봤던 영상이 이런 식으로 간단한 장면을 여러개 만들고 이어붙혀서 말과 자막이랑 적절한 브금을 넣어서
쇼츠를 만들지 않았나 싶다.
심심할 때 해봐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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