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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k 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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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QL] SELECT 문법 정리 - 1

PostgreSQL을 기준으로 SELECT문의 문법을 정리했습니다.

2021년 2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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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Apollo GraphQL 간단 사용법

Apollo란? GraphQL을 사용하기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라이브러리입니다.

2021년 1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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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Texture - 3. LayoutSpec의 개념과 종류

레이아웃을 설계하는데 쓰이는 Texture의 LayoutAPI입니다. AutoLayout에 비해 퍼포먼스가 더 우수하고, 명시적이고 체계적으로 레이아웃을 설계할 수 있고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간단하게 어떤 레이아웃 설계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LayoutEle

2021년 1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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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RecyclerView Adapter 재사용

아이템의 특성상 UI와 클릭 이벤트 등 Adapter를 매번 다르게 구현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Binding을 활용하여 Adapter를 하나만 만들어 여러 RecyclerView에 재사용 해보겠습니다.

2021년 1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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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간단한 Room 사용 방법

안드로이드 앱의 내부 DB로 Jetpack 라이브러리 중 하나입니다. SQLite에 대한 추상화 레이어를 제공하여 원활한 데이터베이스 엑세스를 제공합니다.

2021년 1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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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DataBinding 사용 방법

DataBinding은 안드로이드 Jetpack 라이브러리 중 하나인 데이터 결합 라이브러리입니다. XML과 Data를 연결하여 유지관리와 성능향상, 메모리 누수 및 NULL 포인터 예외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1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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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Texture - 2. Node의 개념과 사용법

UI를 처리하는데 생기는 프레임 드랍과 스레드의 문제점을 안전하고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View 객체를 감싼 것이 Node 입니다.

2021년 1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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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CocoaPod과 Pod 설치 방법

CocoaPods는 Swift 및 Objective-C Cocoa 프로젝트의 종속성 관리자 입니다. 즉, 프로젝트에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CocoaPod을 통해 쉽게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맥에서 터미널을 실행하여 위 명령어를 입력하면 CocoaPod이 설치됩니다.

2021년 1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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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Texture - 1. 개발 환경 설정

iOS UI 프레임워크로 Storyboard를 사용하지 않고, 코드를 통해 레이아웃을 설계하여 UI 컴포넌트의 모듈화 및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2021년 1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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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Retrofit2를 이용한 API 서버통신

Retrofit이란? 안드로이드에서 API서버와 통신하기 위한 방법으로 HttpUrlConnection, Volley, OkHttp, Retrofit2 등이 존재합니다. 그중에서 Retrofit2는 구현하기 쉽고 성능과 가독성이 좋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1년 1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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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Koin을 이용한 의존성 주입

내부에서 객체를 생성하는 것이 아닌 외부에서 객체를 생성하여 의존성을 주입하는 것입니다.코드의 재사용성 향상 및 간결화에 도움을 줍니다.객체의 생성과 사용을 분리시키고 종속된 코드를 줄여줍니다.코드의 유연성과 확장성이 높아집니다.

2021년 1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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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SingleLiveEvnet와 Event Wrapper

SingleLiveEvent와 Event Wrapper란? 안드로이드 MVVM 패턴에서 SingleLiveEvent 클래스와 Event Wrapper 클래스를 통해 단일 이벤트 발생과 액션을 처리합니다.

2021년 1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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