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기] D+125 일신상의 이유 #퇴사 #헬로풀코스

밍징·2021년 10월 2일
0

TIL_ver.

목록 보기
41/49

😇 일신상의 이유로..

제목에다가 저런 천사 이모티콘을 다니까 뭔가 안 좋은 소식인것 같지만.. 전혀 아니다 오히려 나는 뭐랄까... 더 속이 후련하다. 원래는 파트타임으로 부트캠프과정을 진행하였다. 풀타임 직장과 파트타임 부트캠프를 같이 3개월을 진행하다보니 죽을 것 같았다.....🥲
그리고 백신주사로 인한 부작용 때문에 몸이 너무 안 좋아졌고 결국 하나만 선택해야 겠다는 중대 결심을 내리게 되었다.

이러다가는 죽도 밥도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니깐 말이다...😱

그래서 결국 퇴사를 선택했고 풀타임코스로 변경했다. 물론 풀타임으로 변경하면서 발생하는 리스크는 안고 가야하겠지만 하루빨리 실무에 투입되서 일하고 싶었다.

웹디자인 직군에서 4년차가 되면서 느낀 것은 이러니 저러니 해도 실무에서 배우고 직접 부딪히면서 배우는게 더 많았다.

🤦‍♀️ 그래서 앞으로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크루분이 보내준 스케줄을 보니 매일매일 페어와 과제 진행을 하게 되어 있다. 그로 인해 기가 빨릴 것 같아서 걱정은 조금 된다..ㅠㅠ 그래도 주말과 저녁시간에 리프레쉬 시간과 리뷰시간이 확보가 된다. 그로 인해 뭔가 조금은 안심이 된다. 파트타임으로 진행할 때는 진짜 매일 드는 생각이 '시간이 없다' 이 생각 뿐이었으니까.

<앞으로의 스터디플랜>

평일

9시 ~ 5시 새로운 내용 학습 및 페어와 과제진행(중간에 점심시간)
5시 ~ 6시 반 zoom 접속 또는 피드백
8시 ~ 10시 복습 블로깅

주말

  • 주말 중 하루 온전히 오프(off)
  • 남은 하루는 복습과 그 주의 부족한 부분 추가 공부 및 자바스크립트 딥다이브 공부

주말을 시간 설정없이 유동적으로 잡은 건 평일 공부강도가 얼마나 강할지 지금은 감이 잡히질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백신부작용으로 인해 컨디션이 지금 몸이 말이 아니다...🥲 무리했다간 진짜 위험해질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ㅎㅎ
그러니까 요지는...

파이팅

profile
프론트엔드를 공부하고 있는 디자이너 입니다 :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