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프로젝트 2차

JINO·2022년 8월 17일
0

대구AI스쿨

목록 보기
55/55

🔸 학습내용

  • 오늘은 4주간 작업한 결과를 공유하고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우선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좋은 팀원들을 만나 우려와 달리 순조롭게 작업을 할 수 있었다.
클론 코딩을 처음 진행했을 때는 두려움이 컸고, 두려움이 커지니 혹여 팀원들에게 피해를 주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 괜히 의기소침해지기도 했다.
다행히 좋은 팀원분들을 만나서 정신줄을 잡고 클론 코딩을 진행할 수 있었고, 이번 프로젝트까지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
(스스로를 조금 믿어도 되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줘서 감사했다.)

  • 다른 팀의 URL을 살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각 팀마다 중도 포기하는 인원이 발생하기도 해서 완성도는 달랐지만, 지난 4주간 다들 열심히 참여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 우선 내가 속했던 팀이 완성도가 젤 높았던 것 같다.
    다른 팀에서는 미디어 쿼리 작업이 아직 진행 중인듯했다, 사실 멘토님께서도 우리 팀은 작업 속도가 다른 팀에 비해 빠르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처음에는 그냥 해주시는 말인가 싶었지만, 오늘 이렇게 팀별 URL을 살펴보니 그냥 하시는 말씀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중간중간 발생하는 오류에 힘들기도 했지만,, 절대 대충하지 않았고, 그래서 그런지 멘토님께서 해주시는 말씀들에 내심 기분이 좋았다)

  •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던 건 무엇보다.. 우리 팀이 인원도 6명으로 중도 포기자 없이 계속 함께 작업했고, 다들 참여도가 높았기에 가능했던 듯하다.

  • 마지막으로 이번 프로젝트는 사실 디자인 시안만 보고 처음부터 코드를 짜야 하기 때문에 스스로도 html, css 코드를 작성하는 실력이 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 웹을 구현하기 위해 구조화가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끼기도 했다..!) 또한, 스크립트 작성에 있어서는 아직 실력이 미흡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 이제부터는 자바스크립트에 좀 더 집중해서 공부하고, 시간이 되면 리액트도 함께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앞으로 어떤 식으로 공부하면 좋을지 고민 중이다.

    📍 팀, toco(투데이코딩) 프로젝트 URL
    https://jang-gwang.github.io/toco-renewal/

profile
On your Mark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