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유니티 개발을 조금씩 해왔습니다.
post-thumbnail

C# ?? 및 ??=, ?. 연산자

C그래서 C피연산자가 null 이 아닌 것으로 평가되었을 때만 멤버 액세스 ?. 또는 요소 액세스 ?\[] 연산을 피연산자에게 적용하며, 그렇지 않으면 null 을 반환한다.a가 null로 평가되면 a?.x 또는 a?\[x]의 결과는 null이다.a가 null이 아닌

2020년 6월 1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Puppeteer를 이용한 웹 크롤링 해보기 (예제 1)

웹 페이지를 그대로 가져와서 거기서 데이터를 추출해 내는 행위다. 프로그래밍으로 자동화할 수 있다.Puppeteer는 Headless Chrome 혹은 Chromium를 제어하도록 도와주는 라이브러리이다.Headless BrowerHeadless Browser는 CLI

2020년 6월 8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C# async await를 이용하여 비동기를 동기처럼 구현하기 -1

비동기 프로그래밍의 원칙은, 오래 실행되는(또는 오래 실행될 가능성이 있는) 함수는 비동기 연산의 형태로 작성하라는 것이다. 이는, 오래 실행되는 함수를 그냥 동기적으로 작성하고, 필요하다면 새 스레드나 작업 객체에서 그런 함수를 호출함으로써 동시성을 도입하는 전통적인

2020년 6월 8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Git LFS 사용기 (100mb 이상의 파일 Github에 올리기)

Git LFS(Large File Storage)를 이용하여 Github에 100MB 이상의 파일 push하기

2020년 3월 30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Unity에서 Android 일반 공유하기 기능

앱에서 공유하기 기능은 자주 쓰이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예를들어 자신의 스코어를 공유거나 게임에 초대하거나 또는 링크를 공유하는데 쓰입니다.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일반 공유하기 기능을 플러그인 없이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KakaoTalk201811300147

2018년 11월 29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C# LINQ 질의 첫걸음(feat. UniRx)

이번에 앱의 UI를 리뉴얼하면서 당장의 개발에 치여 공부를 하지 못했었다. UI 리뉴얼을 어느정도 마무리하고 예전부터 공부해야지 했던 UniRx를 찾아보게 되었다. Unity를 사용하다보면 시간이나 이벤트에 관련된 처리를 하는 것이 번거롭거나 구조가 엉켜버리는 경우가

2018년 11월 25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Velog 간단 사용법

Velog 기본 글 문법 목차 마크다운 설명 기본 글 문법 마크다운 >마크다운(markdown)은 일반 텍스트 문서의 양식을 편집하는 문법이다. README 파일이나 온라인 문서, 혹은 일반 텍스트 편집기로 문서 양식을 편집할 때 쓰인다. 마크다운을 이용해 작성된 문서는 쉽게 HTML 등 다른 문서형태로 변환이 가능하다. 기본 글 문법 1. 문단 문단...

2018년 10월 29일
·
20개의 댓글
post-thumbnail

Velog 첫글

예전부터 velog님의 강의도 듣고, 유튜브 스트리밍도 보다가 velog가 드디어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첫 글을 남겨봅니다. 사용자도 많아졌네요! 예전부터 개발에 관련된 글을 내가 다시 보기위해 적고 싶었는데 말이죠. 그런데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어떻게 사용해

2018년 10월 29일
·
4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