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OS 앱 빌드 후 XCode에서 실제 디바이스에서 실행하거나 시뮬레이터로 실행할 수 있다. 매번 실제 디바이스로 실행해서 테스트하다가 카페에서 일할 때 디바이스가 없어 시뮬레이터로 테스트하려고 했다. 그런데 도대체 시뮬레이터로 실행하기가 어디간건지 찾을 수가 없었다.
이것 저것 구글링하고 삽질하다가 결국 해결 방법을 찾았다. 다음에 또 까먹을 것 같아서 남겨 놓는다.
시뮬레이터가 안나오는 원인은 XCode나 시뮬레이터에 있는게 아니라 유니티에 있었다. Unity Player Settings > Other Settings > Target SDK 를 Device SDK가 아닌 Simulator SDK로 설정하고 빌드해야한다.
Simulator SDK로 설정하고 빌드한 후 XCode에서 보면 iOS Simulators가 쭉 뜨는 걸 볼 수 있다.
Unity 2019.4.1 버전에서 Unity Player Settings에서 Simulator SDK로 설정했더니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뜨며 빌드를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