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주차

Yullgiii·2023년 11월 5일
0
post-thumbnail

이번 주에는 Spring의 입문주차를 가지게 되었다. Spring 은 Java 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프레임워크로, 쉽고 빠르게 웹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것인데...(어렵) 이번 주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내가 배운것들은...

Spring 핵심 원리:

Spring Boot는 의존성 주입(Dependency Injection), AOP(Aspect Oriented Programming), MVC(Model-View-Controller) 등의 핵심 원리를 기반으로 한다는것을 배웠다 특히 의존성 주입은 따로 다룰정도로 잘 이해가 가지않는 것이였다.. 이러한 원리들은 각각 코드의 유연성을 높이고, 공통 관심사의 분리, 그리고 프레젠테이션 계층과 비즈니스 로직의 분리를 하도록 되어있었다

의존성 관리:

Sprin 은 개발자가 직접 라이브러리의 호환성을 관리하는 수고를 덜어준다는걸 알게되었다. 의존성 집합을 통해 필요한 라이브러리들을 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버전 호환성 문제를 크게 줄일 수 있었다.

웹 개발:

Spring Boot와 Java를 활용하여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을 배웠다. Controller, Service, Repository 등의 계층을 분리하여 개발하고, 이를 통해 MVC 패턴을 구현하는것이였다.

회고

위에서 배운 과정들을 통하여서 개인 과제 CRUD기능을 구현하는 익명게시판을 만드는 웹개발을 하게 되었는데 조금 많이 어려웠다...사실 이게 어떤 순서로 구성을 해야하고 어떤 순서로 작성을 해야하는지도 막연했고 어떠한 경로로 움직이는지에 대해서도 원인 파악이 잘 안되는 상태로 시작했으며 어려운 과정들이 너무나도 많은 장벽처럼 느껴지는게 있었다...하지만 아쉬움이 가득한 과제이지만 내가 그 곳에서 얻어갈것이 있음을 알게에 좀더 노력하며 한걸음 나아갔다는것에 의의를 두기로 하는 한주였다.

profile
개발이란 무엇인가..를 공부하는 거북이의 성장일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