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일

Yullgiii·2023년 11월 3일
0
post-thumbnail

내일배움 캠프

개인 스프링과제가 나왔다,,,,뭔가 꽤 어려운걸...?

개인 프로젝트 과제

익명 게시판 만들기 프로젝트이다
그래서 나는 이름을 AMBProject라고 붙혔다...그렇게 원하는 기능들을 구현하기 위해 그림을 그려야하는데

ambproject
├── src
│   ├── main
│   │   ├── java.com.example.ambproject
│   │   │    ├── controller
│   │   │    ├── model
│   │   │    ├── repository
│   │   │    └── service
│   │   └── resources
│   │       ├── static
│   │       ├── templates
│   │       └── application.properties
│   └── test
└── build.gradle

폴더의 구성은 이런식으로 가져갔다.각 폴더의 설명을 해보자면
controller: 웹 요청과 관련된 로직을 처리하는 클래스가 위치
model: 데이터베이스의 엔터티 및 DTO 객체가 위치
repository: 데이터베이스 CRUD 연산을 처리하는 인터페이스가 위치
service: 비즈니스 로직을 처리하는 클래스가 위치
이런식으로 정리해볼수있을것같다!!!!

어허,,,그래들 문제발생...

그래들문제!

현 상황에서 내가 쓰고있는 그래들은 8.4버전의 그래들이였는데 그게 세상에나 자바17과 스프링부트를 사용할때 호환성이 아주 나락이라고한다...
그래서 나는 영속성을 쓰고싶어서 썻는데 절대인포트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런식으로 되어있는걸로 인해...8.4를 쓴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면 어떤식으로 해결을 해야하나??/
gradle.wrapper폴더에 들어가보면 gradle-wrapper,properties라는 친구를 클릭!!!!

그 뒤 위의 사진처럼 원하는 버전을 입력해주고 그래들 새로고침~~~하면

똬롸로라ㅘ뢍 이렇게 적용이 되면서 계속 오류가 뜨던 영속성을 사용할수있게되었다고 한다!!!!!

이제 문제도 해결됬으니 마저 작성을 해보자고!!!!

회고

현 상황은 어뜨케든 꾸역꾸역 만들어 가고있는 상태인데
원하는 방향으로 나오지 않아서 html파일도 쪼개야할것같다는 생각이 강하게든다...
주말동안 좀 더 고민해보다가 달려보자고!!!!!

profile
개발이란 무엇인가..를 공부하는 거북이의 성장일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