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호떡·2022년 7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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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OOP (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객체?
사물과 같이 유형적인 것(자동차, 자전거)과 개념이나 논리와 같은 무형적인 것(학과, 취미)들

객체모델링?
현실세계의 객체를 SW 객체로 설계하는 것

현실세계는 모두 객체로 이루어져있고, 발생하는 모든 사건 및 현상들은 객체간의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져있다.
상호작용은 메소드를 통해 이루어진다.



특징

추상화
다형성
상속
캡슐화

전체적인 흐름

어떤 자료구조(Student)에 대해서 배열을 활용해 student 여러개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준비하고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하면서, 삽입 수정 삭제 등의 조작을 구현해보기
->
위에 것에서 각각의 기능을 함수로 빼보니.. 배열, 배열의 크기 등
관련있는 변수와 함수를 하나로 묶어서 만들면 Manager 클래스 설계
->
싱글턴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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