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DK 설치

Jiwon·2021년 3월 13일
0

API

목록 보기
1/2
post-thumbnail

인턴십에서 진행했던 팀 프로젝트에서 Google Maps API를 이용하게 되었다.
예전에 구글 비전 API를 이용했던 적이 있는데 그때는 window환경이었고, Spring 에서도 java Program에 따로 경로 지정이 필요했었다.
하지만 이번에 사용한 지도 api는 비전 api보다 간단했다.

그래서 sdk설치가 따로 필요없을 줄 알았는데 계속해서 오류가 발생하다 보니 설치하게 되었고, 그 후부터는 잘 작동되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설치를 안 해도 잘 작동된다고 사람도 있다 하니 그냥 참고 정도만 하면 될 것 같다.

https://cloud.google.com/sdk/docs/install?hl=ko

위 사이트에서 자신의 환경에 맞도록 파일을 다운 받는다.

나는 64비트 macOS를 다운 받았고, 사이트의 설명을 참고해서 설치했다.

다운로드 폴더 경로에 다운받았기 때문에 다운로드 폴더 경로에서 실행하고
설치를 원하냐고 물어보는데 y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설치가 시작된다.


그 후 init으로 초기화를 시켜준다.
그 후에 어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건지 브라우저가 새로 열리면 자신의 계정을 누르고 진행하면 된다.

다시 터미널로 돌아오면 logged in as 옆에 자신의 계정을 확인 할 수 있고
밑에 어떤 프로젝트를 선택할지 골라주면 된다.

그 후에 나는 서비스 계정에 권한을 부여했다.

glocd config set account [서비스 계정]

그 후에

glcoud config list

명령문으로 권한 목록을 확인했다.
내 계정과 프로젝트 아이디 부분은 검은색 박스로 가려놨기 때문에 안 보이지만
직접 확인해보면 본인의 계정 등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서비스 계정]은

이 부분을 참고하면 될 것 같다.

하다가 느낀건데 설치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그냥 google에서 제공해주는 cloud shell을 이용해도 좋을 것 같다.

빨간 박스로 체크한 부분을 클릭하면 cloud shell이 뜨는데

gcloud config set project [project_id]

[project_id]에 본인의 프로젝트 아이디를 적어주면 터미널과 같은 결과를 볼 수 있다.

profile
과연 나는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