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과제 : draw.io 를 이용한 내가 만들고 싶은 아키텍쳐에 대한 마인드맵 만들기

1. 아이디어

아이있는 집은 흔치않은데, 애완동물 있는 집은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다.
동물에 대한 웹을 만들면 사용자에게 흥미를 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또한, 친한 지인 중 앵무새를 키우는 걸 보고, 강아지나 고양이에 국한되지 않고 여러 동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만들면 더욱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판단했다.

2. 마인드맵

3. 후기

해당 아이디어로 간략히 마인드맵을 만들어보았다. 사실 만들면서 생각한건데, 내가 프론트만 공부하다보니 너무 백단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것을 또다시 느꼈다.
또한, 이 서비스의 관건은 동물 말을 얼마나 정확히, 설득력있게 해석할 수 있느냐이다. 이를 위해서는 동물 말 분석 시스템의 정확도가 가장 중요하다. 그런데, 나는 이 부분을 깊게 고려하지 않은 것 같다. 아직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많은 해석 시스템이 없다....(낭패)
다른 아이디어를 생각해서 다시 마인드맵을 그려봐야겠다..!


본 후기는 유데미-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캠프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 되었습니다.
profile
hi ther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