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테코 프리코스] 1주차 회고

지원·2022년 11월 2일
0
post-thumbnail

우아한 테크코스 프리코스(이하 우테코)가 시작되었다.

이번에 신청자 전원이 프리코스에 참여할 수 있게 모집 요강이 변경되어 아주 좋은 기회를 얻었다.

우테코는 프리코스부터 pre-course 말 그대로 10개월간의 실제 코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툴을 최대한 많이 연습해볼 수 있도록 slack을 통한 소통, github 사용이 기본이 되었다.

이번 과제 코드를 작성하면서, 신경쓰게 된 부분은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코드 & 다양한 예외사항 고려

(1) 네이밍 컨벤션에 신경쓰기

  • 내가 예전에 작성한 코드도 다시 보면, "이게 어떤 함수였더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남들이 보면 얼마나 더 힘들 것인가..
  • 헷갈리는 단어는 papago에서 검색도 하고, 단어 3-4개 조합으로 썼다가 너무 길면 필요한 부분만 남기고 지우는 과정을 통해서 네이밍을 다듬어 갔다.

(2) 최대한 함수를 기능별로 나누기

  • 무조건 짧은 코드가 좋은 것은 아님
  • 좋은 네이밍 컨벤션 + 이 함수가 어떤 기능을 하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어야 할 것

3) 예외 사항에 대해서 다양하게 생각해보기

  • 문제에 주어진 조건을 좀 더 다양한 방향에서 바라보기
  • 이 부분은 우테코 슬랙 채널 중, 테스트케이스 채널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1주차는 코딩테스트 문제 7개를 푸는 과제였다.

7개 문제 중, 1, 3, 4, 5번은 오랜 시간을 들이지 않고 빠르게 풀었는데
2, 6, 7번은 며칠동안 고민을 많이 한 뒤에 해결할 수 있었다.


물론 합격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지만..
합불과 관계없이 1주차에도 이미 많은 것을 배웠고 남은 3주가 기대되는 부분..


각각의 문제에 대한 해설은 다음 편에 계속..

우아한테크코스 공식 홈페이지 : https://woowacourse.github.io/

profile
안녕하세요 지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