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사 프론트엔드 스쿨 1기 - 2주차 주말

서지영·2021년 11월 15일
0
post-thumbnail

2주차 주말.. 역시 난 신나게 놀았지..!!
가족여행도 다녀오고, 평일에 못보던 남자친구랑 데이트도..!!
너무 행복한 시간들이었다.

물론 마음 한켠에 공부를 해야한다는 죄책감이 있어서..
남자친구랑 같이 공부하자고 카페에 가서 독서를 했다!!

1주차 주말에 읽다만 책(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지식_최원영 지음)을 완독 하였다!

남친이가 중개사 공부할때 나랑 같이 4개월간 공부만 해서 미안했는데.. 또 이러고 있다니..!!

그래도 오빠가 공부하는 걸 싫어하지 않아서 다행이다!! 실제로 나보다 열심히 하는거 같은 그..ㅋㅋㅋ♥

넘 귀여움..ㅋㅋㅋㅋ 오빠한테 영어공부도 알려달라고 했는데 증말..할거 너무 많다..ㅜㅜㅋㅋㅋ

여튼,,,


★ 2주차가 지나고 느낀 점

1. 시간 참 빠르다.

시간을 아껴쓰자. 쓸데없이 핸드폰 보는 시간을 줄이자. 시간날 때마다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자.

2. 욕심 부리지 말자.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공부할 양은 많다. 수업 도중에 주어지는 과제까지.. 다 하려고 하다보니 마음만 급해지고,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게 되는 거 같았다.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우선적으로 복습하고, 이번 html, css 과정이 끝나면 깃허브와 교안을 다시 읽어보며 손코딩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3. 꾸준히 운동하자.

오늘 아침까지 주말을 제외하고 운동 3일차이다. 앞으로도 꾸준히 하자. 습관 바꾸기!!

4. 실습을 두려워 하지 말자.

수업시간에 실습 시간마다 머리가 하얘지지만, 요즘은 대략적인 코드를 보면 머릿 속으로 대충 그림이 그려지는 것 같다. 물론 오류 투성이에.. 문제가 많은 코드지만.. 꾸준히 늘고있음에 감사하며 즐겁게 배우자.

5. 소통하자.

모르는 것은 물어보고, 아는 것은 공유하자. 나눌수록 더 많은 것을 얻게 되는 것은 나!!


★ 주말에 공부한 것

1. 독서

  •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지식 / 최원영 지음
  • 느낀 점: 1주차에 다 읽지 못한 절반 부분까지 1회독이 끝났다. 내용을 쉽게 풀어져있었지만. 100% 이해했다고 느껴지지 않는다. 3주차 주말에 정리하며 2회독을 마쳐야겠다. 그리고, 독후감을 작성해야겠다!!!

2. 프론트엔드스쿨 교안 복습(HTML)

  • CSS까지 복습을 하려했는데 HTML까지 공부하니 주말이 끝났다. 주중에 시간을 쪼개서 CSS까지 복습해야겠다. 벌써 HTML, CSS 진도가 다 나갔다는게 믿겨지지않지만.. 배운 내용을 복습해서 나만의 웹사이트를 만들 예정이다.

긍정의 한줄..

당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오직 어제의 당신하고만 비교하라.

profile
코딩코딩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