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사 프론트엔드 스쿨 1기 - 11일차

서지영·2021년 11월 16일
0
post-thumbnail

★ 변화의 시작

어제 블로그를 써야 됐는데 요즘 쓰는 블로그 내용이 다 일기 형식이라 3주차부터는 조금 다르게 써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오늘 쓰고 있다.

주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규 수업이 끝나고 그날 배운 내용을 복습하며 하루를 마무리 했었는데, 이제부터는 복습을 간단히 하고, 자료를 찾아보며 조금 더 넓은 지식을 쌓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초지식을 탄탄히 쌓아야된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어떻게 해야될지 고민 가득... 뭐라도 하면 도움이 되겠지 하는 생각으로 공부하고 있다.ㅋㅋㅋㅋ

강사님께서 손코딩을 하는게 좋다고 하셨는지.. 그냥 통으로 손코딩을 하는 건지.. 어떤식으로 해야될 지 감이 안와서 유튜브 찾아봤는데!! 대부분 파이썬을 손코딩하는 자료들 뿐이여서.. 일단 나중에 해보기로 했다.

그래도 지금은 눈코딩이 어느정도 가능하니깐 눈코딩하는 시간을 줄이고, 그날 배운 내용 중에서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만 골라서 그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려고 한다. 유튜브 '생활코딩' 채널이 공부하기 좋은 것 같아서 html, css 부분을 차근차근 공부하고, 그에 대한 내용을 'velog'에 정리해볼 예정이다.

여튼,,


11일차 수업은 font와 flex에 대해서 정리해보는 시간이었다.

flex 이해가 되는 것 같았는데 막상 코드로 짜려는 막막 그 자체..ㅋㅋㅋ 수업시간에 강사님께 flex 실습 코드리뷰를 부탁드렸는데 문제가 좀 많아서 민망했다. 시멘틱한 코드 완성을 하는 날까지 빡공하자!!!

아래는 추가로 공부할 내용들인데.. 참 많다~~!!!

  • display
  • flex-direction
  • flex-wrap
  • flex
  • order
  • col-md-3
  • perspective
  • transform-style: preserve-3d;


★ 긍정의 한줄

성공의 8할은 일단 출석하는 것이다. - 우디 앨런 -

일단 꾸준히 해보자!!
매일 코딩에 대한 고민을 하다보면, 결국 잘 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화이팅!!!

profile
코딩코딩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