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사 프론트엔드 스쿨 1기 - 9일차

서지영·2021년 11월 11일
0
post-thumbnail

오늘 수업... 진짜 너무 재밌었다!!!

처음에 재현강사님께서 진행하셨던 수업 너무 빨라서 코드 치느라 정신없었는데 오늘은 어제 과제였던 1만시간의 법칙 코드리뷰 및 코드를 함께 작성해보는 수업이었다.

어제 과제였던 사이트 만들기는 시간이 부족해서 완성하지 못했지만, 오늘 수업을 들음으로써 마무리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강사님께서 수업으로 알려주실때는 큰 어려움 없이 이해하고 따라가는 것 같은데 아직 혼자서 코드를 짜기에는 많이 부족하다.

내용에 맞는 태그를 쓰는 것도 어렵고, css에 대한 이해도 부족한 것 같다.
요즘 하루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수업을 듣고, 저녁 먹고 배운 내용 복습하면 열두시가 다 된다. 그리고 블로그를 하루를 마무리 하는 일상이다.

예전에는 블로그를 쓴다는게 매우 귀찮은 일이고 막상 어떻게 써야될 지도 몰라서 한달 이상 써본적이 없는거 같은데, 이번 교육과정 동안은 꾸준히 써볼 예정이다.

처음에는 배운 것도 썼는데 깃허브에 따로 업로드를 하니깐 블로그는 그냥 하루의 일기를 적게 된다.

물론 이렇게 쓰는 것 보다 내가 배웠던 내용과 그 부분에 대한 자료를 찾아보고 이해한 내용을 설명하듯이 적고 싶은데.. 시간이 부족하다는 핑계 아닌 핑계로..

수업에서 복습하고나면 시간이 늦어 일기 형식으로 쓰고 있다..ㅋㅋㅋㅋ

담주부터는 좀 다른 내용으로 만나보자.. 제발...!!!

아, 그리고 오늘 헬스장 1일차이다!! 아침 운동하기 습관을 만드려고 하는데 쉽지 않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새벽까지 공부하고 아침 늦게 일어나서 오후부터 하루를 시작했더니 패턴 바뀌기는 정말 힘든 과정이다!! 그래도 아침에 눈뜨자마자 운동을 갔다오니 뿌듯했다.

근데.. 내일 알 베길거같은 느낌이 강력하다.ㅋㅋㅋ 하체운동을 빡세게 해줬더니만 벌써부터 다리가 아프다.. 내일은 팔 간다...!!! 멋사에 아침운동 오픈카톡도 들어갔는데 내일부터 인증 해야지!! 함께하는 사람들이 있어 의욕이 좀 더 활활 타오른다!!!

힘내자 내일도!!

★ 긍정의 한줄

우리는 자신을 이김으로써 스스로를 향상시킨다. 자신과의 싸운은 반드시 존재하고, 거기에서 이겨야 한다. - 에드워드 기번 -

profile
코딩코딩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