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사 프론트엔드스쿨 1기 - 1일차

서지영·2021년 11월 1일
0
post-thumbnail

[우당탕탕 코딩일기] 멋사 프론트엔드스쿨 1일차

도대체 이건 또 뭔지ㅋㅋㅋㅋ우리 친절한 3조 팀원들이 가입하라고 알려줘서 가입은 했는데... 정말 낯설다.. 다들 무언가 많이 알고있는데 난 정말 백지장이라서 물어보기도 민망한 부분ㅜㅜ 근데 코딩이란 것을 아는 척하고 넘어가기엔 너무 어렵고 해결을 못한 상태에서는 따라할 수도 없어서 민망함을 무릎쓰고 질문했다.. 오늘의 질문왕ㅜㅜ 사실 도와달라는 요청뿐ㅋㅋㅋㅋ 여튼!!!

  • 오늘 배운 것 중에서 생각나는 것!
  1. h1-h6
  2. 글자 강조(b, strong)
  3. li 는 문장 순서라고 해야되나 1. 2. 3. 이런거였음.
  4. dl, dt, dd 이거는 설명할 때 사용하는 것
  5. div 이거 많이 쓰면 안좋다고 하셨는데 약간 과제 수업시간에 혼자할때 내가 쓸 줄 아는건 이것뿐이어서 민망^^!
  6. p 평소문 쓸 때 쓴다고 해야되나 여튼 일반 본문용?
  7. 파일 열고 저장 ctrl+n/s
  8. 들여쓰기/내어쓰기 ctrl+[/]
  9. 처음 시작은 htmlko 로 시작
  10. img/iframe 알려주셨는데 이해는 했으나 혼자 코드 작성하기엔 어려움이 있음 그림 넣고 그림 설명하는 코드
  11. lorem 문장 간격 등 볼라고 사용하는 함수인데 나중에 웹사이트 만들때 유용하다고 하심!
  12. a href 이거는 사이트 연결할 때 쓰는 거 같은데 실제 사용해서 해도 오류가 떴음.. 생긴것도 어렵게 생겼는데 너 이러기냐...??

질문사항(멘토님께 여쭤보기!!)
1. 코드 tab 입력하면 자동완성 되는데 중간에 입력값 쓰고 코드 끝으로 이동하는 꿀팁 있나 확인하기. (지금 방향키로 손수 옮기는중ㅋㅋㅋ)

  1. 코드 입력하면

  2. 채용정보
  3. 이런 식으로 한줄에 열기 닫기 다쓰는데 수업에서는

            def hello():
                print('hello world')
    
            hello()
    

이런식으로 위아래 배치한 이유? 배치 어떻게 하든 상관없나 여쭤보기

  1. 마지막으로 비주얼스튜디오 가로 길게 쭉 늘려지는거 보기 편하게 자동채우기? 같은 기능 있나 확인하기

그나저나, 오늘 점심시간에 빠르게 백신 2차 맡고 왔는데 열정과 패기만 믿고 새벽 한시까지 멋쟁이 코드걸처럼 코드짜다가 지금 몸살기운 으슬으슬.. 내일 괜찮겠지..?? 이제 자야겠다ㅜㅜ 너무 힘듦..ㅜㅜ

그래도 우리 조 덕분에 velog, 노션, 깃허브도 오티때 가입하고, 열품타 처음 깔아봤다ㅋㅋㅋㅋㅋ 다들 열정이 넘쳐서 같이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3개월만 머리 싸매고 공부하자!! 서지영 화이팅!!!

나도 나중엔 멋지게 코드로 일기 써야지.. 첫날이라 구구절절 내 일기처럼 썼지만!! 한달 뒤에는 바뀐 모습이길 바라며!

오늘 배운 코드로 작성한 내 일기장도 올려줘야지ㅋㅋㅋ

profile
코딩코딩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