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사 프론트엔드 스쿨 1기 - 5일차

서지영·2021년 11월 7일
0
post-thumbnail

오늘 수업은 한재현 강사님께서 진행하셨는데, 수강생 댓글에 하나하나 유머러스하게 반응해주시는게 넘 좋았다!! 멈춰!! 계속해!! 타이핑 따라가느라 바빴는데 편하게 얘기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재밌었다.

근데 5일차라 그런가 수업내용이 너무 어려웠다. 4일 동안 배운 내용으로 네이버 로그인 화면을 코드로 만들어보는 것이었는데 나는 완성을 하지 못했다. 그래도 첫날 빼고 몇일간 수업을 들을 때 이해를 잘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수업은 진짜 멘붕이었다. 레이아웃 설명해주시는 것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고,, 다들 잘하는데 혼자만 뒤쳐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걱정이 태산이었다.

이와중에 11월에는 할게 왜이렇게 많은지ㅠㅠ 공인중개사 자격증 끝나고 코딩공부 할 생각에 신났었는데 너무 무리한건가 싶기도 하고 별 생각이 다 들었다..
코딩이 체질에 안 맞나 하며 우울해 하고 있었는데 우리 1기 수강생분 중에 한분이 체질을 코딩에 맞추는 시기라는 말을 해주셔서 위로가 되었다.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기로 해놓고 왜 이런것인지!! 몇개월 전부터 잡아놨던 약속을 다 깨고 싶었다. 친구들을 만나러 가면서도 배운 내용을 복습할 시간이 없어서 마음이 불편했다. 친구집에서도 매니저님이 추천해주신 책을 보면서도 담주 수업이 걱정이 됐다ㅜㅠ

여튼, 나름대로 주말을 알차게 보내고 이 글을 쓰고 있지만, 이제부터는 개인 일정을 최소화하고 코딩에 매달려야 될 거 같다. 아직 기초가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걱정이 태산이다~~ 그리고, 5일차 수업은 꼭 복습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오후 수업은 넘 어려워서 통으로 날려먹은 느낌..ㅜㅜ

이번 주말은 제코베(제주코딩베이스캠프) 유튭으로 vsc 설정 및 30분 요약강좌, 꿀팁 등 영상을 보며 보냈고, 책도 반 정도 읽어서 나름대로 시간을 쪼개서 잘 쓴 것 같기도 하다. 담주도 알차게 보내야지!!!

* 다시 해볼 것!

  1. 네이버 로그인 화면 코드 작성
  2.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3. 5일차 코드 따라치기

이제 운동도 하려는데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 의미없이 보내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공부에 집중하자!! 화이팅!!!!

profile
코딩코딩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