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사 프론트엔드 스쿨 1기 - 3일차

서지영·2021년 11월 3일
0
post-thumbnail

벌써 멋프스 3일차!!
이제 좀 적응이 된다~~ㅎㅎㅎ 수업도 대부분 따라갈 수 있어서 멘붕 없이 재밌게 듣는 중!! 이해 안되는 것도 많지만 3일만에 장족의 발전이라고 생각한다ㅋㅋㅋ 흥미를 잃지 않는 것이 젤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3개월이라는 시간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지만 그 과정 속에서 즐겁게 배우는 것이 나의 작은 목표이다!

**

* 오늘 배운 내용!!

(사실 너무 많이 배워서..깃허브 참고하면 될 듯!)

  1. colgroup 안에 col 태그로 내용 나눠주기

  2. table 구성: thead/tbody - tr, td

  3. tfoot - 합산할때 사용

  4. 셀 병합: 가로(colspan), 세로(rowspan)

  5. 블럭 요소(row를 다 차지)와 인라인 요소(자기 넓이만 사용) 구

  6. style 를 이용하여 꾸미기(color, border, font-size, hover, active, foucs, enabled, disenabled 등)

  7. 선택자(형제, 일반 형제, 헷갈리는, 속성, 가상 클래스, 부정 등)

  8. nth-child 적용

  • odd, even, 2n, 2n+1, 3n+1, 4n+1 등

* 찾아보기 또는 질문!

  1. id - class 구분하는 법 / 태그 안에서 사용하는 법
  2. method 용도 / method="get" 으로 자주 사용되는 이유?
  3. span 용도

하.. 오늘 과제 없다고 좋아했는데 배운 것만 복습해도 새벽 한시 반이네...ㅋㅋㅋㅋㅋ 과제 있었으면 새벽 4시 취침이었겠다...ㅋㅋㅋㅋ

내일도 힘내자!! 곧 주말이다~~ 주말엔 좀 여유를 갖고 책도 읽고, 이해 안 갔던 부분 공부할 예정!! 조금만 더 힘내자!!!

profile
코딩코딩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