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weening을 이용해 두가지 이상의 애니메이션 효과 한번에 사용하기

Tom·2024년 8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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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Tweening을 사용해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하다보면 두가지 트위닝을 동시에 적용해야 할 때가 있다.
이럴땐 DOTWeening에서 지원하는 Sequence를 사용하면 된다.

Sequence animationSequence = DOTween.Sequence();
animationSequence.Append(transform.DOMove(이동 위치, 이동 시간));
animationSequence.Join(transfrom.DORotate(회전 각도, 회전 시간));

Append는 시퀀스내에서 현재 진행중인 트위닝 효과가 끝난 후에 실행되고, Join은 현재 진행중인 트위닝 효과와 동시에 실행된다.

물론 OnComplete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Sequence animationSequence = DOTween.Sequence();
animationSequence.Append(transform.DOMove(이동 위치, 이동 시간))
.OnComplete(() => transform.DOMove(원래 위치, 이동 시간));
animationSequence.Join(transfrom.DORotate(회전 각도, 회전 시간));

이러면 Join에서 실행되는 트위닝과는 별개로 Append에서 지정된 위치로 이동했다가 원래 위치로 돌아오는 함수가 정상적으로 실행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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