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구글 파이어베이스 연동

Tom·2024년 7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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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7.24
프로젝트에 파이어베이스를 연동하니 빌드 중 오류가 발생했다. 해결하기 위해 시도한 방법들을 기록한다.

파이어베이스 SDK를 유니티 패키지매니저를 통해 연결 → 빌드 실패 gradle관련 오류 발생

SDK unitypackage 파일 사용 → 빌드 성공, 앱 실행시 파이어베이스 초기화 과정에서 dll파일을 찾지 못했다는 오류가 발생했다

패키지 키스톤 설정 → 변화없음

안드로이드 sdk 매니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빌드 버전별 SDK 설치 (31, 32, 33, 34, 35) → 변화없음

유니티 엔진 gradle 패키지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 오류 발생 (7.2 → 8.9 →Exception: Gradle install not valid) 이건 아마 호환되는 gradle 패키지가 아니어서 그런 것 같다

다시 호환되는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했다

파이어베이스 연동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 전까지 파이어베이스를 제외하고 프로젝트 내에 Json파일로 관리하기로 해서 파이어베이스와 연동을 담당하는 클래스를 전부 주석처리하고 받아온 데이터를 관리하는 클래스를 살짝 수정했다

    //파이어베이스 연결되면 사용 
    //public void Initialize()
    //{
    //    Managers.FirebaseManager.GetDataFromTable("Monster", LoadData<MonsterData>);
    //    Managers.FirebaseManager.GetDataFromTable("Weapon", LoadData<WeaponData>);
    //    Managers.FirebaseManager.GetDataFromTable("StageData", LoadData<StageData>);
    //}

    //파이어베이스 연결 전까지 사용 
    public void Initialize()
    {
        TextAsset jsonData = Resources.Load<TextAsset>("Data/GameData");

        if (jsonData != null)
        {
            // JSON 데이터를 GameData 객체로 파싱
            GameData gameData = JsonUtility.FromJson<GameData>(jsonData.text);

            monsterDatas = gameData.Monster;
            weaponDatas = gameData.Weapon;
            stageDatas = gameData.StageData;
        }
        else
        {
            Debug.LogError("gameData.json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
    }

추후 시도할 것

문서 정독하고 처음부터 다시 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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