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 11월 중순) 멋사 프론트엔드 플러스 1기 중간 회고

짱효·2023년 11월 15일
0

📒회고

목록 보기
1/6
post-thumbnail

Intro


멋사 프론트엔드 플러스 1기가 벌써 이론수업이 끝나고 내일부터는 강남 교육장에서 5주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시간이 너무 빠르다.. 앞으로 갈길이 멀겠지만 계속 기록하고 나아가자!

growth


📌멋사 프로젝트

멋사 프론트엔드 심화과정은 정말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과정이다.
3~4주 동안 미니플젝을 4번 진행한다.

  • ✏️첫번째 플젝은 자바스크립트 플젝이다.
    4인 1조로 모여서 2일동안 미니 Todolist를 진행한다. 리스트페이지, 상세페이지, 수정페이지, 삭제 기능 등을 구현하면된다. 그리고 4인 1조여도 2명씩 짝지어서 같이 프로그래밍을 진행한다. 말그대로 둘이서 하나의 코드를 상의하며 짜는거다!
    나는 개발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 다른 분들의 코드 짜는것을 보면서 많이 배웠다.

그리고 타입스크립트를 총 3일 배운다! 내용은 알차지만 좀 많이 짧은 것같다 😢

  • ✏️두번째플젝은 타입스크립트 플젝이다. 이전 자바스크립트를 타입스크립트로 리팩토링하는거다. 총 하루를 준다!

  • ✏️세번째 플젝은 또 타입스크립트로 만든 플젝을 리엑트로 리펙토링한다. 이것도 총 하루를 준다!

  • ✏️이후에 내일부터 진행하는 네번째 프로젝트는 혼자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혼자서 todolist를 만들고 리액트, 타입스크립트, 전역 상태관리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한다.


📌이전에 어려웠던 개념들이 이해됨..(신기)

  • 어려웠던 git과 데이터 불러오는게 계속 쓰다보니 이해가 되었다..(?) 사람의 뇌가 너무 신기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은 이해안되는 내용들이 있어도 꾸준히 하자!!

📌리액트 DEEP DIVE 스터디 참여

  • 리액트 deep dive 책이 새로나와 스터디에 들어갔다. 열심히 공부해보자!!

📌SSAFY 지원

  • 프론트엔드를 공부하니 서버쪽, 데이터 다루는 일도 궁금해져 싸피를 지원했다!

📌독서와 영어회화 공부 30분씩 유지

  • 바쁘더라도 독서와 영어회화를 유지하고 있다! 두가지를 놓으면 성장도 없기에!

Problem


  • 수업에 집중을 잘하지 못함
  • 코딩테스트를 놓고있음

Keep


  • 공부한 내용을 계속 벨로그에 정리하고 있다.
  • 1일 1커밋을 진행하고 있다.
  • 인프런 강의 듣기
  • 리액트 DEEP DIVE 스터디
  • 심화 과정 프로젝트 열심히 참여
  • 책 30분 일기
  • 영어회화 30분 공부

🫡TRY


  • 전역 상태관리 라이브러리 공부
  • 코딩테스트 풀기
  • SSAFY 자소서 쓰기

End


앞으로 멋사 프론트엔드 플러스 1기 최종 프로젝트가 진행될텐데! 체력적으로 신경쓰고!
계속 프로젝트를 기록하고 꼼꼼하게 가보자!! 나는 능히 할수있다!!!!🫡

  • 쪼꼬맣고 귀여운 내 커밋..ㅎ

profile
✨🌏확장해 나가는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