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QL DATEDIFF로 날짜 간 일 수 차이 계산 ✨

코비·2023년 3월 14일
0

공부일기

목록 보기
4/6

오늘 날짜간 차이를 계산 해야했는데,
나는 데이터베이스에서 가져온 두 날짜를 프론트 단에서 연산해 붙여주었었다.
그런데 이런 좋은 방법이 있었다!
또나만몰랐지


⭐ DATEDIFF(날짜_1,날짜_2) AS 별명

바로 MySQL의 DATEDIFF 함수!
단순히 날짜와 날짜 간의 '일 수' 차이 만을 계산 해주는 함수다.
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를 저장 하지 않아도 되고,
간편하게 날짜 간 차이를 계산 해주어 결과 값만 먹을 수 있다.

나는 오늘 D-DAY를 계산해야 했어서,

⭐ DATEDIFF(날짜변수명,NOW()) AS day

위와 같이 사용 해줬다.

좀 더 세세한 차이를 지정하고 싶다면 TIMESTAMPDIFF 함수를 사용하면 된다!

데이터베이스도 다양한 함수가 있고, 그걸 잘만 활용하면 코드가 많이 간결해질 수 있구나- 배운 하루였다.

profile
갭알갭알개구리개발을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