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드 스테이츠 (4주차 회고) =====

Lumi·2021년 10월 15일
0

이제 한달이 지낫다...

난 개인적으로 정말 많은 것을 배웠다고 생각한다.

한달 이라는 시간동안 내가 이떄까지 했던 공부는 공부가 아니였구나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아침9~6시까지는 일단 꾸준하게 공부를 하였고

이후의 시간은 시간이 될떄마다 그냥 계속 공부했다

  • 대개 시간이 되었다;; ㅎㅎ
  • 집밖에 잘 안나가다보니 안나가게 되었고 특별한일이 없으면 그냥 공부를 하였다!!

진짜 적으면 10시 보통 11시 까지는 공부를 했고 많으면 12시 까지 공부를 했다.

힘들거나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는 것은 거짓말이라고 생각한다.

나도 놀고 싶고 편히 쉬고 싶다.

근데 이게 아이러니하게도 공부가 재미있다고 느껴지기 시작한것 같다.

  • 뭔가에 흥미를 붙이는 것 만큼 무서운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놀고 싶고 편히 쉬고 싶다가도 공부를 시작하면 이상하게 그런 생각이 많이 사라지게 된다.

어떠한 벽을 만나서 짜증이나고 내 코드가 왜 작동을 안하지 화가나도

  • 이부분은 아마 대부분... 경험하지 않을까..?

그 부분에 대해서 해결을 하게 되면 너무 재밌고 즐겁다 ㅎㅎ

음... 기분인지 아니면 실제로 그런지

이 과정에서 새로운 분들을 만나는 경험이 굉장히 많고 거의 대부분이 같이 작업을 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는데

전공자 이시고 현업에서 일을 하다가 커리어를 전환하기 위해서 오시는 분들도 있지만 나같이 비전공자이고 새롭게 공부를 하시는 분들을 더 자주 만나게 된다.

그분들이 하나같이 하시는 말씀이

  • 저보다 잘하시네요
  • 와 대단하시네요
  • 계속 같이 공부하고 싶어요
  • 페어 안바뀌었으면 좋겠어요

같이 기분 좋은 소리를 많이 해주신다..

감사할 따름이고 난 아직 부족한 사람인데 좋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 부끄러워서 앞에서는 아니에요 페어님도 잘하시는데요 뭘 ㅎㅎ
  • 이런식으로 말만 했다... ㅋㅋㅋ

난 계속해서 공부를 할수있을만큼 해볼 것이다.

내 가치관에서 중요한점은 자만이다.

자만만큼 무서운 것은 없다

내가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정말 큰 오산이다.
내가 React부분을 하고 있어도 아직도 js,html,css를 이용해서 페이지를 작성하는 이유는 단순하다.

React에서 결국 활용하는 것이 저것이기 떄문이다.

  • 저것이 완벽하면 React부분은 단순히 컴포넌트로만 작성을 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그러기 떄문에 기본을 튼튼하게 하고 싶어서 복습겸 저부분에 다시 페이지를 만들어 가면서 연습을 하고있다.

계속해서 성장해 가는 내가 되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 더욱더 노력할 것이다!!

화이팅구구구구구구국!!!!!!!!!!!

profile
[기술 블로그가 아닌 하루하루 기록용 블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