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게임을 보면 화면이 캐릭터를 따라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kaboom에서도 당연히 그 기능을 제공한다.
k.camScale(k.vec2(1.5));
오후 너무 간단하지 않은가? 하지만 이 소스는 화면에 캐릭터를 따라다닐 수 있게 해주는 소스가 아니다. (껄껄)
화면의 비율을 1.5배 확대하는 소스로 나의 경우 맵이 너무 작게 나와서 확대해주었다.
k.onUpdate(() => {
k.camPos(player.pos.x, player.pos.y + 100);
});
이게 player를 따라다니를 역할을 하는 소스이다.
onUpdate는 매 프레임마다 실행을 시켜라라는 의미의 코드이고 camPos는 이름 그대로 cam 의 position을 정하는 것이다.
즉 매 프레임마다 업데이트 되는 palyer의 위치를 따라다닌다라고 할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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