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mber 객체에 저장된 숫자값(정수값 또는 실수값)을 원하는 패턴의 문자열로 변환하기 위한 패턴 정보가 저장된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클래스
제공하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클래스
new 연산자로 DecimalFormat 클래스의 매개변수가 작성된 생성자를 호출하여 객체 생성
new DecimalFormat("###,###,##0")
DecimalFormat.format(Number number): 매개변수로 전달받은 Number 객체에 저장된 숫자값을 DecimalFormat 객체에 저장된 패턴정보의 문자열로 변환하여 반환하는 메소드
DecimalFormat.getInstance(): 패턴정보가 저장된 DecimalFormat 객체를 반환하는 메소드
DecimalFormat.getCurrencyInstance(): 패턴정보가 저장된 DecimalFormat 객체를 반환하는 메소드
public class DecimalFormatApp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money = 100_000_000;
System.out.println("금액 = " + money + "원");
// new 연산자로 DecimalFormat 클래스의 매개변수가 작성된 생성자를 호출하여 객체 생성
// => DecimalFormat(String pattern) 생성자로 매개변수에 숫자값 관련 패턴정보를 전달받아
// 저장한 DecimalFormat 객체 생성
// => 패턴문자 : #(숫자 - 공백), 0(숫자 - 0), 콤마( , ), 소숫점( . ), 달러( $ )
DecimalFormat decimalFormat = new DecimalFormat("###,###,##0");
// DecimalFormat.format(Number number): 매개변수로 전달받은 Number 객체에 저장된 숫자값을
// DecimalFormat 객체에 저장된 패턴정보의 문자열로 변환하여 반환하는 메소드
System.out.println("금액 = " +decimalFormat.format(money) + "원");
// DecimalFormat.getInstance(): 패턴정보가 저장된 DecimalFormat 객체를 반환하는 메소드
// => 3자리마다, 기호를 사용하여 숫자값을 표현한 패턴정보가 저장된 DecimalFormat 객체
System.out.println("금액 = " + DecimalFormat.getInstance().format(money) + "원");
// DecimalFormat.getCurrencyInstance(): 패턴정보가 저장된 DecimalFormat 객체를 반환하는 메소드
// => 맨 앞자리에 플렛폼에서 사용하는 화폐단위를 붙이고 3자리마다, 기호를 사용하여
// 숫자값을 표현한 패턴정보가 저장된 DecimalFormat 객체 반환
System.out.println("금액 = " + DecimalFormat.getCurrencyInstance().format(money));
}
}